티스토리 뷰
오늘은 토익에서 한 번씩 정답으로 출제되는 소유격 관계대명사 whose 배워볼게요!
of which 는 잘 나오진 않지만 어떻게 쓰이는지만 알아봅시다.
소유격 관계대명사도 역시 이름대로 "관계대명사"에 해당합니다.
관계대명사의 역할은 문장과 문장을 연결해주는 것 이었죠!
소유격 관계대명사 whose 는 "접속사 + 소유격"으로 이루어집니다!
예문으로 살펴볼게요!!
먼저 두 문장을 나열 해볼게요.
1번 문장: There is a boy.
-> 소년이 있다.
2번 문장: His personality is good.
-> 그의 성격은 좋다.
접속사 and 를 이용하여 두 문장을 한 문장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There is a boy and his personality is good.
소년이 있다 그리고 그의 성격은 좋다.
이번엔 관계대명사 whose (접속사 + 소유격)을 사용하여 한 문장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There is a boy whose(and his) personality is good.
간단하죠??
그런데 문제 풀 때 절대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whose 뒤의 명사에는 절대로 관사(a, an, the 등)이 붙지 않습니다!!!!!!
-> 그 이유는 "소유격"이 생략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y a boy, my the boy 등은 있을 수 없죠 오직 my boy만 가능합니다!!
더불어 대명사 she, he 등도 올 수 없겠죠? my he, her he 같이 소유격 뒤에는 "대명사가 올 수 없습니다!"
소유격이 생략 되었기 때문에 절대 명사 앞에 관사가 올 수 없다는 점!!!!
2. 관계대명사 who, which, that과 달리 뒤에 "완전한 문장"이 옵니다!!!
소유격은 명사를 꾸며주기 위한 형용사 이기 때문에 뒤에 완전한 문장이 와야하죠!!
예문 2개 더 나열해 드릴게요!
We have an employee whose phone is an I phone.
우리는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직원을 보유한다.
-> phone은 셀 수 있는 명사임에도 불구하고 "관사"가 없죠!
We have a mountain whose view is great.
우리(동네에는) 전망이 좋은 산이 있습니다.
먼저 which "사물"만 선행사가 될 수 있습니다.
I love the book whose content is history.
= I love the book of which the content is history.
= I love the book the content of which is history.
선생님~ 그럼 of which 가 답인지, whose 가 답인지 어떻게 알아요??
of which 는 "반드시" 관사가 들어가야합니다.
관사가 없으면 whose 가 답입니다. 관사가 있으면 of which 가 답입니다!!
토익에서 90%이상 of which와 whose 중 답을 고르라고 한다면 whose 가 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 찾기 부탁드립니다.
꾸준히 영어정보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if 가정법 현재 과거 차이점 (0) | 2019.02.20 |
---|---|
수동태 만드는 방법 (능동태 를) (0) | 2019.02.19 |
however no matter how whatever no matter what 차이점 (0) | 2019.02.18 |
whatever no matter what 복합관계대명사 복합관계부사 (0) | 2019.02.18 |
whoever no matter who whomever 복합관계대명사 불완전한문장 (0) | 2019.02.17 |
- I gave great tip. -> Being을 생략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분사구문 해석하는 법은?? 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유
- she felt uncomfortable. 드레스를 입었을 때
- 그는 늦었다. 1번과 달리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는 being 은 생략 가능하다! 4. (Having) Studied hard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책상이) 더러워져서
- 결과 뭐시기뭐시기 하지만 해석할 때 필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어내려갑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읽어나가세요!! 특히 토익수험생
- he was late. 교통혼잡에 갇혀
- he was happy. 두 번째 예문 갑니다! 예문: As I was satisfied with the service
- 수성구영어회화
- he was happy. (접속사제거) 2. He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 When receiving the phone
- 그는 행복했다. 1. He received the phone
- he passed the exam. 아래에 해석 및 답을 두겠습니다! 1. Being dirty
- 공시 생
- he was late. 4. Because he had studied hard
- 책상은 청소될 필요가 있다. ->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기 위한 being 이 아니므로 생략할 수 없다. 2. Wearing a dress
- he was happy. (주어가 같으므로 부사절쪽 주어 생략) * Not receiving the phone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2. When she wore a dress
- 부사절 은 과거 시제입니다. 주절이 과거시제라면
- he passed the exam. having이 시제를 도와주는 "조동사"역할로 쓰여 생략 가능!!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 수성구성인영어회화
- 한다리건너영어
- 부사절 은 과거완료입니다. 위에서 가르쳐 드린 방법으로 문장을 꾸려볼게요. 예문: When he received the phone
- 나는 큰 팁을 줬다. 답: (Being) Satisfied with the service
- he was happy. (동사가 능동태였으므로 ing로 변경) -> 예문이 be pp였으면 pp로 바꿨어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ing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 Receiving the phone
- she felt uncomfortable. 3. As he was caught in traffic jam
- 수험생 분들은 시험시간이 부족합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쭉쭉 읽어주세요!! 그럼 문제를 좀 내볼까요? 다음을 모두 분사구문으로 만들어보세요. 1. As the table is dirty
- 그녀는 불편함을 느꼈다. 3. (Being) Caught in traffic jam
- he was happy. 해석: 그가 폰을 받았을 때
-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I gave great tip. 해석: 서비스에 만족해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