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선행사를 포함하여 불완전한 문장을 만드는 복합관계대명사 whoever 을 배워보겠습니다!
whoever / whomever / no matter who의 공통점:
뒤에 "불완전한"문장이 오며, "단수"취급 합니다!!!
왜냐면 whoever = whomever = no matter who에는
= anyone who이기 때문입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명사절 접속사
- 주격: whoever
- 목적격: whomever
2) 부사절 접속사
1. 먼저 명사절 복합관계사는 whoever 부터 살펴보죠 whoever = anyone who 이며 "누구든지 ~한 사람(은/는)"이라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anyone who 이기 때문에 "단수" 취급하는 것도 잊지말아주세요!
문장에서 "명사절" 역할을 해냅니다.
1) whoever 은 whomever 와 달리 "주격"일 때 사용되며 바로 뒤에 동사가 옵니다. -> 주격 관계대명사와 동일하죠? 주격관계대명사?
주어역할: Whoever said that is a liar. = Anyone who said is a liar.
누구든지 그 말을 했던 사람은 거짓말쟁이다.
보어역할: The winner is whoever finds the most.
승자는 누구든지 가장 많은 발견한 사람이다.
목적어역할: I like whoever likes a dog.
나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좋아한다.
2. whomever 은 "목적격"일 때 사용합니다. 뒤에 주어 + 동사가 오겠죠? 관계대명사 목적격과 같죠?
관계대명사 목젹격 뭔지 모르신다고요?
주어역할: Whomever we choose will get a discount.
해석: 우리가 지목하는 사람은 할인을 받을 것이다.
1번 주격과 차이가 보이시나요?
주격 에서는 뒤에 동사가 왔지만
whomever 뒤에는 "주어 + 동사"가 와서 목적격인겁니다!
보어역할: The winner is whomever we will choose.
해석: 승자는 우리가 선택한 사람들이 될 것이다.
목적어역할: I will accept whomever you recommend.
나는 너가 추천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받아들일게.
여기까지는 명사절 복합관계사였습니다.
이어서 "부사절"을 만드는 복합관계사를 배워볼게요.
"누가 ~할지라도"라고 해석 이러한 해석이 될 때에는
whoever/whomever을 no matter who 또는 no matter whom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whom 은 역시 "목적격"일 때!!)
그리고 "부사절" 주어/보어/목적어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주로 쉼표로 나뉘어 있으며
역시 "불완전한" 문장이 옵니다!!
예문:
Whoever says like that, I won't believe it. (주격이니까 whoever사용!)
= No matter who says like that, I won't believe it.
해석은 밑에 두겠습니다!!
해석: 누가 저렇게 이야기 할지라도, 나는 믿지 않겠다.
"누가 ~할지라도"라고 해석될 때에는
whoever = no matter who 라고 쓰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이웃추가 부탁합니다.
다음 시간엔 복합관계사 whatever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ever no matter how whatever no matter what 차이점 (0) | 2019.02.18 |
---|---|
whatever no matter what 복합관계대명사 복합관계부사 (0) | 2019.02.18 |
Both A and B 뜻? 등위 상관 접속사 (0) | 2019.02.16 |
have pp 와 has pp 현재완료 시제 의미 해석 (0) | 2019.02.16 |
be being pp is being pp are being pp 현재진행 수동태 (0) | 2019.02.14 |
- 결과 뭐시기뭐시기 하지만 해석할 때 필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어내려갑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읽어나가세요!! 특히 토익수험생
- he was happy. 해석: 그가 폰을 받았을 때
- 수성구성인영어회화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2. When she wore a dress
- 수성구영어회화
- she felt uncomfortable. 3. As he was caught in traffic jam
- 책상은 청소될 필요가 있다. ->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기 위한 being 이 아니므로 생략할 수 없다. 2. Wearing a dress
- 부사절 은 과거 시제입니다. 주절이 과거시제라면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책상이) 더러워져서
- 수험생 분들은 시험시간이 부족합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쭉쭉 읽어주세요!! 그럼 문제를 좀 내볼까요? 다음을 모두 분사구문으로 만들어보세요. 1. As the table is dirty
-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he passed the exam. 아래에 해석 및 답을 두겠습니다! 1. Being dirty
- 그는 늦었다. 1번과 달리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는 being 은 생략 가능하다! 4. (Having) Studied hard
- 한다리건너영어
- he was late. 4. Because he had studied hard
- he was late. 교통혼잡에 갇혀
- 나는 큰 팁을 줬다. 답: (Being) Satisfied with the service
- she felt uncomfortable. 드레스를 입었을 때
- he was happy. (주어가 같으므로 부사절쪽 주어 생략) * Not receiving the phone
- 부사절 은 과거완료입니다. 위에서 가르쳐 드린 방법으로 문장을 꾸려볼게요. 예문: When he received the phone
- I gave great tip. -> Being을 생략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분사구문 해석하는 법은?? 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유
- 그는 행복했다. 1. He received the phone
- 공시 생
- 그녀는 불편함을 느꼈다. 3. (Being) Caught in traffic jam
- he was happy. (동사가 능동태였으므로 ing로 변경) -> 예문이 be pp였으면 pp로 바꿨어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ing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접속사제거) 2. He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두 번째 예문 갑니다! 예문: As I was satisfied with the service
- I gave great tip. 해석: 서비스에 만족해서
- he was happy. * When receiving the phone
- he passed the exam. having이 시제를 도와주는 "조동사"역할로 쓰여 생략 가능!!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