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현재진행 수동태를 배워보겠습니다!!
영어 공부를 좀 하다보면 어려운 문법에 막히곤 하죠. 그 막히는 구간 중 하나인 현재진행 수동태를 오늘 끝내드리겠습니다.
수동태란 무엇인가?
아래 영상을 보고 와주세요.
영상보러가기 < 눌러주세요.
먼저 현재진행 수동태는 "현재진행형"을 수동태로 바꾼거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수동태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be + pp가 되는 것이죠. 그런데 현재진행형에는 -ing가 있으므로 be being pp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익 part1에서는 be being pp 현재진행 수동태가 나온다면 주어가 사물일지라도 거의 대부분 사람이 있는 사진이 답이 되겠죠???
그럼 예문으로 살펴볼까요?
He writes a book. -> 현재시제
해석: 그는 책을 쓴다.
이 문장을 수동태로 바꾼다면
A book is written by him. 입니다.
그렇다면 현재진행형은요?
He is writing a book. -> 현재진행형
해석: 그는 책을 쓰는 중이다.
이것을 수동태로 바꾸면
A book is being written by him. 이 현재진행 수동태가 됩니다.
is being pp / are being pp 는 "원래 있던 목적어"가 is냐 are이냐를 결정하는 것이죠.
그리고 만약 과거진행이라면 was being pp / were being pp 가 될 수 있겠죠?
그럼 문제 한 개 내볼게요! 꼭 풀어보시고 밑으로 내려주세요.
다음을 수동태로 바꿔주세요.
They are playing the piano.
해석: 그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는 중이다.
답: The piano is being played by them.
이번엔 문제들을 내보겠습니다.
1. He was playing the piano.
정답: The piano was being played by him.
2. He has been playing the piano.
정답: The piano has been being played by him.
3. He will be playing the piano.
정답: The piano will be being played by him.
간단하죠? 오늘은 be being pp / is being pp / are being pp 현재진행 수동태를 배워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th A and B 뜻? 등위 상관 접속사 (0) | 2019.02.16 |
---|---|
have pp 와 has pp 현재완료 시제 의미 해석 (0) | 2019.02.16 |
if should 가정법 미래 배우기 (2) | 2019.02.12 |
영어 which whom that 목적격 관계대명사 생략 (0) | 2019.02.09 |
주격 관계대명사 종류 역할 who which that (0) | 2019.02.09 |
- 수험생 분들은 시험시간이 부족합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쭉쭉 읽어주세요!! 그럼 문제를 좀 내볼까요? 다음을 모두 분사구문으로 만들어보세요. 1. As the table is dirty
- he was happy. 해석: 그가 폰을 받았을 때
- she felt uncomfortable. 드레스를 입었을 때
- 결과 뭐시기뭐시기 하지만 해석할 때 필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어내려갑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읽어나가세요!! 특히 토익수험생
-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2. When she wore a dress
- I gave great tip. 해석: 서비스에 만족해서
- she felt uncomfortable. 3. As he was caught in traffic jam
- he passed the exam. 아래에 해석 및 답을 두겠습니다! 1. Being dirty
- he was happy. * When receiving the phone
- 부사절 은 과거완료입니다. 위에서 가르쳐 드린 방법으로 문장을 꾸려볼게요. 예문: When he received the phone
- 책상은 청소될 필요가 있다. ->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기 위한 being 이 아니므로 생략할 수 없다. 2. Wearing a dress
- 나는 큰 팁을 줬다. 답: (Being) Satisfied with the service
- 수성구성인영어회화
- 공시 생
- 수성구영어회화
- he was happy. (주어가 같으므로 부사절쪽 주어 생략) * Not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동사가 능동태였으므로 ing로 변경) -> 예문이 be pp였으면 pp로 바꿨어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ing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두 번째 예문 갑니다! 예문: As I was satisfied with the service
- 그는 늦었다. 1번과 달리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는 being 은 생략 가능하다! 4. (Having) Studied hard
- 그녀는 불편함을 느꼈다. 3. (Being) Caught in traffic jam
- 한다리건너영어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책상이) 더러워져서
- 그는 행복했다. 1. He received the phone
- he was happy. (접속사제거) 2. He receiving the phone
- I gave great tip. -> Being을 생략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분사구문 해석하는 법은?? 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유
- he was late. 교통혼잡에 갇혀
- 부사절 은 과거 시제입니다. 주절이 과거시제라면
- he was late. 4. Because he had studied hard
- he passed the exam. having이 시제를 도와주는 "조동사"역할로 쓰여 생략 가능!!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