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익 기초 문법인 자동사 타동사 차이 구분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문장형식으로 따지자면
1형식과 2형식에 "자동사"를 사용하고
3형식 4형식 5형식에 "타동사"를 사용합니다.
자동사는 스스로 움직이는 동사라는 뜻으로
-> "목적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예문:
I will swim.
나는 수영을 할 것이다.
I arrived.
나는 도착했다.
타동사는 주어의 동작이 다른 사물에 영향을 줌. 즉 다른 사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 뒤에 "목적어"를 가지고 있죠.
예문:
I play the piano.
I read a book.
마지막으로!! "자동사"가 목적어를 가지기 위해서는 "전치사"가 필요합니다!!
I go to school.
나는 학교에 간다.
I arrived at your place.
나는 너희 집에 도착했다.
자 그럼 간단한 테스트를 해볼게요! 다음이 자동사/타동사 인지 맞춰보세요!
1. He was in school.
2. He enjoyed soccer.
3. He became a teacher.
4. I made him a doctor.
정답 / 해설 / 해석을 밑에 두겠습니다!!
꼭 다 풀어보시고 확인해주세요.
1. He was in school.
1형식으로 "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be 동사 "자"가 답입니다.
해석: 그는 학교에 있다.
"자"에서 목적어를 가지기 위해 in 이라는 "전치사"를 사용했습니다.
2. He enjoyed soccer.
3형식으로 soccer 는 "목적어" "타동사"입니다.
해석: 그는 축구를 즐겼다.
3. He became a teacher.
2형식으로 became 은 뒤에 "보어"를 받습니다. "자"에 해당합니다.
해석: 그는 선생님이 되었다.
4. I made him a doctor.
5형식으로 목적어와 목적보어를 받았습니다.
전치사 없이 목적어가 있으므로 "타동사"에 해당합니다.
해석: 나는 그를 의사로 만들었다.
정리: 자동사 / 타동사는 따로 외워야한다.
대표적으로 시험에 잘 출제되는 자동사: consist of, occur, happen, take place, remain, respond, agree, reject, object
자동사가 목적어를 가지기 위해서는 "전치사"가 필요합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자동사는 "수동태"가 될 수 없다는 것도 꼭 기억해주세요.
그래서 영어에서 목적어를 가질 수 있는 두 가지는 "타동사"와 "전치사"라는 것을 꼭 학습해주시고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 댓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if should 가정법 미래 배우기 (2) | 2019.02.12 |
---|---|
영어 which whom that 목적격 관계대명사 생략 (0) | 2019.02.09 |
주격 관계대명사 종류 역할 who which that (0) | 2019.02.09 |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셀수있는명사 셀수없는명사 (0) | 2019.02.08 |
영어기초품사 명사 대명사란? (0) | 2019.02.08 |
- 공시 생
- she felt uncomfortable. 3. As he was caught in traffic jam
- 그는 행복했다. 1. He received the phone
- 그녀는 불편함을 느꼈다. 3. (Being) Caught in traffic jam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2. When she wore a dress
- I gave great tip. -> Being을 생략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분사구문 해석하는 법은?? 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유
- 한다리건너영어
- 수험생 분들은 시험시간이 부족합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쭉쭉 읽어주세요!! 그럼 문제를 좀 내볼까요? 다음을 모두 분사구문으로 만들어보세요. 1. As the table is dirty
- he passed the exam. 아래에 해석 및 답을 두겠습니다! 1. Being dirty
- 부사절 은 과거 시제입니다. 주절이 과거시제라면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책상이) 더러워져서
- he was late. 교통혼잡에 갇혀
- he was late. 4. Because he had studied hard
- 부사절 은 과거완료입니다. 위에서 가르쳐 드린 방법으로 문장을 꾸려볼게요. 예문: When he received the phone
-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수성구성인영어회화
- he was happy. (접속사제거) 2. He receiving the phone
- he was happy. (동사가 능동태였으므로 ing로 변경) -> 예문이 be pp였으면 pp로 바꿨어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ing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 Receiving the phone
- I gave great tip. 해석: 서비스에 만족해서
- he was happy. 두 번째 예문 갑니다! 예문: As I was satisfied with the service
- he passed the exam. having이 시제를 도와주는 "조동사"역할로 쓰여 생략 가능!!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 he was happy. 해석: 그가 폰을 받았을 때
- 그는 늦었다. 1번과 달리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는 being 은 생략 가능하다! 4. (Having) Studied hard
- he was happy. (주어가 같으므로 부사절쪽 주어 생략) * Not receiving the phone
- she felt uncomfortable. 드레스를 입었을 때
- 수성구영어회화
- he was happy. * When receiving the phone
- 나는 큰 팁을 줬다. 답: (Being) Satisfied with the service
- 결과 뭐시기뭐시기 하지만 해석할 때 필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어내려갑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읽어나가세요!! 특히 토익수험생
- 책상은 청소될 필요가 있다. ->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기 위한 being 이 아니므로 생략할 수 없다. 2. Wearing a dres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