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를 배워볼게요.
가산명사란 셀 수 있는 명사를 나타내는 것이고요.
불가산명사란 셀 수 없는 명사를 나타내는 것이에요.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가볼까요!
먼저 가산 명사부터 가볼게요.
셀 수 있는 명사는 단수명사와 복수명사로 나눌 수 있어요.
단수명사란 "하나"를 의미합니다.
a 또는 an 관사가 명사 앞에 붙어요.
소년 한 명: a boy
책 한 권: a book
사과 한 개: an apple
이렇게 나타내죠.
두 개 이상일 때에는 뒤에 -s 또는 -es가 붙어요.
two apples / two tomatoes
이렇게요!! 쉽죠?
이번엔 불가산명사입니다.
셀 수 없으므로 a/an 또는 뒤에 -s/es가 붙지 않아요.
그럼 어떤게 있을까요??
water / sand / paper / salt / money / furniture 같은 것이 있어요!!
희안하죠? 난 돈 셀 수 있는데..
돈을 셀 수 없는 이유를 볼게요.
dollar같은 단위가 있는 것은 셀 수가 있습니다.
2 dollars라고 해요.
그러나 이러한 단위를 모두 통합한 돈을 money라고 부르는 것이죠.
그래서 셀 수 없는 겁니다! furniture도 마찬가지죠 의자와 책상은 셀 수 있지만
furniture -> 모두 합친 가구는 셀 수 없는 겁니다.
쉽죠??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오니 즐겨찾기는 필수입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if should 가정법 미래 배우기 (2) | 2019.02.12 |
---|---|
영어 which whom that 목적격 관계대명사 생략 (0) | 2019.02.09 |
주격 관계대명사 종류 역할 who which that (0) | 2019.02.09 |
영어기초품사 명사 대명사란? (0) | 2019.02.08 |
토익 문법 자동사 타동사 차이 구분 (0) | 2019.02.02 |
[##_article_rep_desc_""]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 공시 생
- 그는 행복했다. 1. He received the phone
- he was happy. (동사가 능동태였으므로 ing로 변경) -> 예문이 be pp였으면 pp로 바꿨어야하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ing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3. Receiving the phone
- 결과 뭐시기뭐시기 하지만 해석할 때 필자는 그냥 자연스럽게 읽어내려갑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읽어나가세요!! 특히 토익수험생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책상이) 더러워져서
- 한다리건너영어
- 그녀는 불편함을 느꼈다. 3. (Being) Caught in traffic jam
- he passed the exam. 아래에 해석 및 답을 두겠습니다! 1. Being dirty
- the table needs to be cleaned. 2. When she wore a dress
- 그는 늦었다. 1번과 달리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는 being 은 생략 가능하다! 4. (Having) Studied hard
- 나는 큰 팁을 줬다. 답: (Being) Satisfied with the service
- I gave great tip. 해석: 서비스에 만족해서
- he was happy. 해석: 그가 폰을 받았을 때
- he was happy. 두 번째 예문 갑니다! 예문: As I was satisfied with the service
- 부사절 은 과거완료입니다. 위에서 가르쳐 드린 방법으로 문장을 꾸려볼게요. 예문: When he received the phone
- he was late. 4. Because he had studied hard
- 그는 시험에 합격했다. 도움이 되셨다면 즐겨찾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 책상은 청소될 필요가 있다. -> 이 때 being 은 pp 를 도와주기 위한 being 이 아니므로 생략할 수 없다. 2. Wearing a dress
- 수성구영어회화
- he was happy. (접속사제거) 2. He receiving the phone
- 수험생 분들은 시험시간이 부족합니다!! ~하면서 라고 해석하며 쭉쭉 읽어주세요!! 그럼 문제를 좀 내볼까요? 다음을 모두 분사구문으로 만들어보세요. 1. As the table is dirty
- she felt uncomfortable. 드레스를 입었을 때
- he was happy. * When receiving the phone
- he was late. 교통혼잡에 갇혀
- he passed the exam. having이 시제를 도와주는 "조동사"역할로 쓰여 생략 가능!! 공부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 부사절 은 과거 시제입니다. 주절이 과거시제라면
- 수성구성인영어회화
- she felt uncomfortable. 3. As he was caught in traffic jam
- I gave great tip. -> Being을 생략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분사구문 해석하는 법은?? 책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이유
- he was happy. (주어가 같으므로 부사절쪽 주어 생략) * Not receiving the phone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