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J1비자 인턴쉽 인턴십 연장하기 입니다.

 

 

혹시라도 영어 문법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링크도 참조해주세요.

 

much / many 불가산명사 가산명사 차이점: https://freeenglishschool.tistory.com/9

 

a lot of, plenty of lots of 수량형용사 복수: https://freeenglishschool.tistory.com/6

 

put on / wear 차이점: https://freeenglishschool.tistory.com/7

 

 

해외생활을 하고자 하시는 분, 미국에서 살고자 하시는 분, 미국에서 일해보고자 하시는 분, 배운 영어를 쓰고싶으신 분, 영어 회화를 늘리고 싶으신 분에게 미국J1비자 는 정말로 효율적인 인턴쉽 인턴십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J1비자 연장에 관하여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저는 운좋게 미국에 있는 한국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트랜스퍼(transfer)를 통해 현지 미국회사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J1비자)

 

근무환경은 말할 것도 없이 너무나 달랐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해드릴 것이니 즐겨찾기와 페북 공유(이 페이지 맨 밑에 있어요) / 트위터 공유 부탁합니다! 

 

처음 미국에 올 때 인트락스(스폰서) 라는 회사와 한국에 있는 대행업체? 를 통하여 미국에 왔습니다. 비싼 가격에 오게 되었죠.(대행업체 수수료) 2015년 말에 미국에 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회사의 갑질(?)에 이기지 못해 여러가지 문제로 부딪히다가 미국회사로 이직(트랜스퍼  transfer)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도 정말 힘들 일을 겪었고 한국회사에서 옮겨주지 못하겠다 / 한국으로 돌아가라는 협박도 받았습니다.

 

-> 이 이야기도 나중에 포스팅 할 것이니 꼭 즐겨찾기와 페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부탁합니다! 글 쓰는 데 큰 힘이되어주세요!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미국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J1 시기가 끝나가는 무렵이었습니다. (2개월 가량 남은 상태)

 

한국에 있는 대행업체 에서 연장을 할것이냐 라는 여부를 저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렇다고 대답 하였고, 그렇다면 총 진행비는 1700불 이 될 거라고 이야기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영어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직접 해보자." 라는 마음을 가지고 바로 인트락스(스폰서)에 직접 전화를 하여 6개월 연장을 하고 싶다고 연락하자. 

 

한국에 있는 인트락스 담당자 이메일을 알려주어 직접 연락을 했습니다.

 

놀랍게도 금액은 1200불 이었습니다. 무려 500불이나 차이가 났습니다.

 

그런데 영어를 크게 잘하지 않아도 (training plan 정도만 작성 할 수 있는 수준) 누구나 혼자 할 수 있는 수준 이었습니다.

 

이 정도를 가지고 500불을 받는다는게 너무 하다는 생각에 혼자서 진행하게 되었고, 무려 500불이나 아낄 수 있었습니다.

 

꼭 스폰서 회사에 전화하여 혼자서 진행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영어로 전화통화 하는 데 힘이 드신다면 지인에게 부탁하셔서 담당자 이메일을 알아내어 J1 연장 비자를 진행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_article_rep_desc_""]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